초세공 / 심볼효과

🧡 마비노기/메모
2022.09.22

🍭 초심자의 세공도구

 

1. 드랍

 

* [봉인된 초세공] 사용 시 계정당 일일 최대 60 (현실 7AM 초기화) 까지 [초세공] (거불 / 5일 유효기간)를 획득

* 60개 획득한 이후 사용 : [초세공 조각]을 1개씩 획득 (20개 모아야 1개)

 

던전 심볼
(거가 / 7일 유효기간)
스피릿젬
(거불 / 14일 유효기간)
봉인된 초세공
(거불 / 1일 유효기간)
울라 상급 던전 (심연X) 켈틱 / 상급 켈틱 중 1개 스피릿젬(100)
10~20개 (휴즈 30)
하급 1개
(사용시 1~5개 획득)
탈틴 / 타라 그림자 엘리트
알상하 / 키상하 / 룬상하
코상 / 페상
로드 미션
켈틱 / 상급 켈틱 / 디바인 / 상급 디바인 중 1개 스피릿젬(500)
4~10개 (휴즈 15)
중급 1개
(사용시 5~10개 획득)
베테랑 던전 켈틱 / 상급 켈틱 / 디바인 / 상급 디바인 중 1개 스피릿젬(1000)
2~6개 (휴즈 8)
상급 1개
(사용시 10~15개 획득)

 

던전 가이드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음

 

 

던전 가이드 보상

(22. 09. 22 수정) 표기하지 않은 정보가 있을 수 있음 🔹 반복 클리어 보상 던전 (증표별) 수세공 수련인장(15) 망비 기타 1증표 알비 일반 제 1 지원품 키아 일반 그챔 초급 등뒤 초급 등뒤 중급 등

test-zone.tistory.com

 

 

 

2. 초심자의 세공 도구

 

 

랭업 가능 / 옵션 개수 제한(1) / 옵션 레벨 범위 제한(75%)

예전 신세공 느낌인듯?

 


나머지 옵션들은 옵션 부여 가능 상태로 변경되며,

옵션 개수 제한이 없는 세공 도구 사용 시 다시 새로운 옵션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🍭 심볼 효과 : 최대 10레벨

 

* 0~4 레벨 : 켈틱 / 디바인 심볼 (성공률 10%)

* 5~9 레벨 : 상급 켈틱 / 디바인 심볼 (성공률 5%)

 

장비 10레벨 심볼 효과
켈틱 로열 나이트 소드 파이널 히트 최종 대미지 4% 증가
켈틱 워 해머, 켈틱 로열 워 해머,
켈틱 배틀 액스, 켈틱 로열 배틀 액스
배쉬 대미지 5% 증가
크리티컬 대미지 3.5% 증가
내구도 감소량 15% 감소
켈틱 워리어 해머, 켈틱 로열 워리어 해머,
켈틱 워리어 액스, 켈틱 로열 워리어 액스
자이언트 풀 스윙 최종 대미지 8% 증가
스탬피드 이후 근접 재능 스킬 대미지 5% 증가
켈틱 트라이볼트 원드 볼트 마법 조합 최종 대미지 8% 증가
켈틱 드루이드 스태프, 켈틱 가디언 스태프  중급 마법 최종 대미지 8% 증가
헤일 스톰 최종 대미지 8% 증가
켈틱 크로스보우, 켈틱 로열 크로스보우 크래시샷 최종 대미지 8% 증가
파이널샷 발동 중 궁술 스킬 최종 대미지 5% 증가
켈틱 테트라 실린더 체인 실린더 쿨타임 1.5초 감소
켈틱 엣지드 너클 연속기 대미지 20% 증가
크리티컬 발동 시 15% 확률로 연속기 쿨타임 초기화
켈틱 리스트릭트 핸들 인형술 스킬 쿨타임 1초 감소
마리오네트 크리티컬 대미지 배율 60% 증가
마리오네트 사망 시 30% 확률로 부활
켈틱 스로잉 스타 벚꽃 비화술 최종 대미지 8% 증가
수리검 폭풍 최종 대미지 8% 증가
켈틱 다우라 제로 프렌지 발동 중 듀얼건 일반 공격 최종 대미지 10% 증가
슈팅 러쉬 최종 대미지 8% 증가
켈틱 하울링 체인 블레이드 체인 임페일 최종 대미지 8% 증가
스피닝 슬래시 최종 대미지 8% 증가
디바인 바스타드 소드 파이널 히트 최종 대미지 4%증가
배쉬 대미지 5% 증가
디바인 실드 배쉬 대미지 5% 증가
디바인 블레이드 파이널 히트 최종 대미지 8% 증가
파이널 스트라이크 분노 획득량 8% 증가
디바인 트라이볼트 원드 볼트 마법 조합 최종 대미지 8% 증가
디바인 마도서 마법 공격력 15증가
디바인 크로스보우 크래시샷 최종 대미지 8% 증가
파이널샷 발동 중 궁술 스킬 최종 대미지 5% 증가
디바인 스몰 랜스 최대 대미지 10 증가
디바인 신시엘라크 L2 프렌지 발동 중 듀얼건 일반 공격 최종 대미지 10% 증가
슈팅 러쉬 최종 대미지 8% 증가

 

* 동일한 내용의 심볼 효과가 부여된 장비를 양손에 각각 착용한 경우 총 심볼 효과량은 합산하여 적용